뷰티정보

마인드풀 라이프

작성일2022.07.18
마인드풀 라이프

 

마인드풀 라이프

 

 

마인드풀 라이프

 

요즘 사람들은 자신의 내면을 알뜰히 살피며 치유하고 올바른 자기표현법으로 안정된 심리 상태를 지향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살기 위한 마음 수업.

 

 

# 오은영 신드롬

 

최근 현대차 그룹이 ‘국민 멘토’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를 초청해 진행한 토크 콘서트가 눈에 띈다. 직원들의 인간관계와 가 정, 일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오은영 박사가 솔루션을 제시하 는 방식이다. 오은영 박사는 이미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오 은영의 금쪽 상담소> 등의 방송을 통해 현대인의 지친 마음과 깊은 상처를 치유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내놓으면서 많은 공감을 샀다. 각종 이해관계와 갈등 상황에 놓인 사람들이 ‘나의 마음’을 들여다 보며 각종 표현과 치유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현시대의 반증이 아 닐까.

 

 

마인드풀 라이프

강원도 정선의 웰니스 리조트 ‘파크 로쉬’.

 

# 결국은 자연

 

길고긴 팬데믹 시국을 겪으며 사람들은 다시 자연을 동반한 ‘웰니스(Wellness) 관광’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일상의 고단함을 한 숨 쉬어가는 여행은 기본이고 자연 체험과 숲 치유, 명상과 스파 등 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 회복이 1순위가 된 것이다. 강원도 정선의 대 자연 속 웰니스 리조트인 파크 로쉬는 스파와 아쿠아 클럽 이용은 물론 요가와 명상, 피트니스까지 각종 웰니스 프로그램을 한 공간에 모두 포함했다.

 

 

# 예술과 함께하는 삶

 

참는 것이 미덕이라고 했던 이전 세대와 달리 요즘 현대인들은 타인과의 관계만큼 중요한 요소로 내면의 자기 자신과 마주하고 자 신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에 주안점을 둔다. 다양한 자기표현의 도 구 중엔 각종 예술의 영역을 선택하는 것이 방법. 김소울 저자의 책 <오늘도 행복하기 위해 그림을 본다>는 “같은 그림을 봐도 오늘과 내 일이 다르고 그 차이에서 스스로의 마음을 들여다볼 기회가 열린다” 고 설명한다. 전문적인 성인 미술·음악 치료를 접하기도 하며 색채 치료라고 불리는 크로모서로피, 단발성 마음 수업 클래스 등도 인기 가 많다.

 

 

마인드풀 라이프
마인드풀 라이프

클래스 101 ‘곽정은 작가의 관계 & 커리어 명상 솔루션’ 강의.

 

# 랜선 마인드풀

 

바쁜 일상 속 대면의 시간 비용을 줄이기 위한 각종 온라인 심 리 안정 플랫폼의 인기가 거세다. 최근 마음 돌봄 현상 중 가장 인기 가 많은 것은 명상. 명상 가이드 앱 ‘Balance’는 2021년 구글이 진행 한 베스트 애플리케이션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 밖에도 수면, 자연 ASMR, 요가, 음악, 색채, 심리학 강의 등의 채널 또한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며 개인들이 각종 커뮤니티를 만들거나 ‘인증’ 등을 통해 교 류하는 문화를 가진다.

 

 

# 일기와 일지

 

아이돌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모 프로그램에서 털어놓은 공황 장애와 양극성 장애에 관한 사연이 사람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 키기도 했다. 최근 정신건강 키워드에 가장 중요시 되는 이슈는 바로 더 이상 마음의 병을 숨기거나 타인에게 오픈하는 것을 부끄러워하 지 않는 것이다. 각종 플랫폼을 통한 ‘공황장애 극복일지’나 글쓰기 플랫폼 ‘브런치’에 써내려가는 진솔한 감정이 각종 심리 관련 에세이 북으로 만들어지고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도 이 같은 일환이다.

 

 

마인드풀 라이프
마인드풀 라이프

성수동 서울숲 전경과 함께한 ‘요가스토리’.

 

# 건강한 신체는 곧 건강한 정신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 끼워 맞춰 각종 외모 강박에 시달리던 사람들의 생각이 크게 변했다. 자신의 체형과 생활 루틴에 알맞은 건 강한 운동 방법과 심리 상태를 안정시켜주는 마인드풀 헬스 라이프 를 지향하기 시작한 것이다. 무리한 다이어트와 운동은 지양하며 바 른 자세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 키워드다. 각종 비건 푸드와 간식, 성분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등이 인기가 많아진 것 또한 이 같은 이유다.

 

 

저작권자ⓒ ㈜조선뉴스프레스 여성조선 2022년 7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행 유진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요가스토리, 클래스101, 파크 로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