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뷰티/생활/건강 각 분야별 생활속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합니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작성일 2022.12.20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베트남의 숨은 낙원 푸꾸옥에서 진득한 여유를 찾았다. 산뜻한 해산물로 배를 채우고 해 질 녘에 맞춰 수영을 즐기고는 아늑한 침대에서 사부작거리다 파도 소리에 까무룩 잠드는 평화로운 날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STAY

뜻밖의 완벽한 휴양

 

비엣젯항공을 타면 5시간 30분 남짓해 베트남 최남단에 위치한 천혜의 휴양지, 푸꾸옥에 도 착한다. 푸꾸옥에서는 때 묻지 않은 고즈넉한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바다낚시 등의 해양스포츠, 호핑투어, 야시장, 각종 테마파크까지 여유와 활기를 동시에 만끽 할 수 있다. 발리, 푸껫, 나트랑 등 유명 휴양지와 달리 관광객이 많이 붐비지 않아 동남아에 서 ‘은밀한 지상낙원’이라 불린다. 짧은 일정 동안 이 낙원에서 만족스러운 휴양과 여행을 모 두 잡고 싶다면 전략이 필요하다.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는 마침 최적의 거처가 되어 준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HG)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크라운 플라자는 푸꾸옥 국제공항 에서 40분 거리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바이다이(Bai Dai) 해변가를 따라 고요한 자연 속에 자리한다. 약 12평(40m2)부터 124평(411m2)에 이르는 11개 빌라와 21개 스위트룸을 포함 한 308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행객 유형과 전망에 따라 룸타입이 세분화된다. 각 객 실에서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 베딩, 바다와 흙을 닮은 부드럽고 모던한 인테리어, 친환경 어 메니티, 해변·열대우림·리조트 전경, 24시 룸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는데, 고급스러운 분위 기 속 안락함 그 자체다. 더불어 레스토랑 & 바,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키즈 클럽, 게임룸 등 아이를 동반한 가족은 물론 커플, 친구, 싱글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 어 온전히 호캉스에만 집중해도 시간이 모자란다. 어린이가 있는 4인 가족을 위한 ‘스파 체험 패키지’, 풀빌라, 스파, 다이닝 혜택이 포함된 커플 패키지 ‘투 오브 어스’, 스파 할인권과 골프 장 이용권이 포함된 ‘스테이 & 플레이’처럼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패키지도 알차다. 또 한 사파리, 워터파크, 놀이공원이 포함된 빈원더스 테마파크, 즈엉동 야시장 등이 리조트 가 까이 위치해 관광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고가 호텔은 부담스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선의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알짜배기 숙소로 이만한 곳이 없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한적한 자연경관과 세 련된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휴양을 선사한 다. 여행객 취향을 고려해 객실 및 부대시설이 다채롭게 구성돼 있어 머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Khu Du Lich Bai Dai, Ganh Dau Commune, Kien Giang

+84 297 3683 999 crowneplazaphuquocstarbay

phuquoc.crowneplaza.com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INTERVIEW

“안락한 탐험을 제공하는 신상 리조트”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윈스턴 공(Winston Gong) 총지배인

 

Q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가 오픈 1주년을 맞았다. 소감은?

A 우선 매우 기쁘다.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는 그동안 근무했던 호텔들이나 다른 크 라운 플라자 브랜드와 견주어 볼 때 수준 높은 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1주년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특별 패키지를 준비했다. 1시간 동안 맥주, 칵테일 등 다양한 주류를 무료 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서비스를 즐기면 된다.

 

Q 리조트 이용 꿀팁이 있다면

A 스탠다드룸부터 널찍한 스위트룸과 풀빌라까지 객실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자랑이지만, 다채롭게 구성된 부대시설을 충분히 누려야 한다. 호라이즌 레스토랑에서는 우수한 페이스 트리팀이 선사하는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앰버 샌즈 비치 클럽에서는 일몰과 함께하는 낭만 적인 식사를 느긋하게 즐기길 추천한다. 올림픽 규모의 50m 랩 풀과 라군 풀, 하이엔드 운동 기구를 갖춘 24시 피트니스 센터, 호아심 스파, 트라이브 키즈 클럽 등의 시설은 자연과 어우 러진 평온한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파와 골프를 결합한 패키지 ‘스테이 & 플레이’, 풀 빌라와 스파가 제공되는 커플 패키지 ‘투 오브 어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스파 패 키지’ 총 3가지 프로모션도 제공하고 있으니 특별한 혜택들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 리조트에 서 차로 5분 거리에는 사파리, 아쿠아리움, 그랜드월드, 골프장, 푸꾸옥 국립공원 등 즐길거 리가 풍성하다.

 

Q 앞으로 한국인 여행객들을 위한 계획은

A 비엣젯항공의 직항 노선이 한국과 푸꾸옥을 손쉽게 연결하면서 한국의 존재감은 점점 커 지고 있다.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고안했는데, 한국인이 스파(마사지)를 즐긴다는 점을 고려해 스파 패키지를 추진하게 되었다. 현재 IHG 호텔앤리조트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블로그, 한국어 배너 광고 등을 통해 리조트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한국어 가능한 직원 고용, 조식에 한식 추가, 직원들 대상으로 한 국 문화 및 매너 관련 교육 실시 등 한국인 여행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DINING

 

이토록 호화로운 식사

호라이즌 레스토랑 라운지 바

 

호라이즌 레스토랑은 하루종일 여행객의 식사를 책임진다. 그 막중한 책임감만큼 메뉴가 풍성하고 건강하다. 조식 뷔페 는 쌀국수, 볶음면, 볶음밥 등 베트남식을 비롯해 양식, 계란 요리, 훈제 연어, 샐러드, 베이커리, 열대과일 등 호화롭게 제 공한다. 드레싱과 소스 종류도 다른 뷔페보다 다양하게 준비 돼 있는데 음식들이 대체로 간이 세지 않고 담백한 편이라 잘 어울리며 감칠맛을 돋운다. 호라이즌은 소문난 커피 맛집 이라 식후 커피는 꼭 챙겨야 한다. 점심시간이 되면 투숙객들 이 관광이나 외식을 위해 밖에 나가기 때문에 레스토랑이 한 가해진다. 이때 탁 트인 테라스에서 망고 샐러드, 짜조, 생선 찜, 미엔 싸오(베트남식 잡채) 등의 현지 음식과 지중해 풍의 세계 음식으로 느긋하게 식사를 즐기는 것도 좋다. 진저 코코 넛 아이스크림, 후추 아이스크림, 흑마늘 디저트와 같은 푸꾸 옥 로컬 디저트는 한 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는 매력을 갖고 있으니 망설임 없이 주문할 것. 나른한 오후에는 수영장과 해 변 전경이 한눈에 담기는 라운지에서 여유로운 애프터눈 티 시간을 가져 본다. 애프터눈 티 세트를 주문하면 아기자기한 베이커리를 비롯해 과일꼬치, 스프링롤 등으로 오밀조밀 꾸 며진 큼직한 수납장이 등장한다. 난생처음 보는 비주얼에 카 메라 셔터를 쉴 새 없이 눌러대다 마음을 가다듬고 달달한 세상을 천천히 음미한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칵테일과 함께 선셋 피크닉

앰버 샌즈 비치 클럽

 

앰버 샌즈 비치 클럽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비공식적인 옵션 이 있다. 바로 선셋 피크닉. 매트, 쿠션 등 피크닉 세트를 이 용해 잔디밭이나 모래밭에서 일몰을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 길 수 있다는 것. 절경을 이루는 일몰에 로컬 허브를 얹은 달 콤한 시그니처 칵테일을 더하면 낭만은 자연스럽게 연장된 다. 사랑하는 이와 오붓하게 추억을 쌓고 싶어지는 시간이다. 어느덧 어슴푸레 해가 지고 하나둘씩 불이 켜지면서 반짝거 리는 야경이 선물처럼 다가온다. 이대로 방에 들어가기는 아 쉬우니 칵테일을 한 잔 더 기울인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FACILITIES

 

아침부터 해 질 녘까지 수영 만끽하기

랩 풀 & 라군 풀

 

사람들이 늦잠을 자는 아침을 틈타 수영을 하면 짜릿하다. 수 영장과 해변, 리조트 모두 오롯이 내 것이 되는 순간이다. 고 요한 평화를 오래 누리고 싶다면 부지런함은 필수다. 객실 코 앞에 조성된 올림픽 규모의 50m 랩 풀은 주변의 세련된 분 위기와 함께 수영에 집중하기 좋으며, 해변과 가까운 라군 풀 에서는 황홀한 노을을 배경으로 인생숏을 건질 수 있다. 수영 장이 지루해지면 청록빛의 광활한 해변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으니 금상첨화. 카바나에서 즐기는 조용하고 프라이빗 한 휴식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수영장은 이른 아침 6시부터 노을이 절정을 이루는 7시까지 운영되니 시간대에 따라 달라 지는 분위기를 꼭 만끽할 것.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심신을 안정시키는 마사지

호아심 스파

 

푸꾸옥을 대표하는 꽃 ‘심(Sim)’에서 영감을 받은 호아심 스 파는 고급스럽고 따뜻한 인테리어와 함께 4개의 개별 트리 트먼트실, 탈의실, 샤워실, 사우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천연 스크럽, 오일 등을 사용해 전신 및 부위별 마사지부터 페이셜 & 보디 트리트먼트, 보디랩까지 세심한 스파 코스를 제공한 다. 잔잔한 음악과 자연의 향기 속에서 테라피스트의 리듬감 있는 손길은 뻣뻣하게 굳어 있던 몸과 마음을 서서히 이완시 킨다. 어느새 심신이 균형을 이루며 평온에 다다르는 순간을 경험하게 된다. 마사지가 끝나도 개운한 마무리와 몸에 밴 은 은한 향이 여운을 남긴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각종 페인팅부터 코코넛 잎 공예까지

트라이브 키즈 클럽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트라이브 키즈 클럽이 마련되어 있다. 4~12세 아이들은 9시15분부터 오후 5시까지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베 트남의 전통 모자 ‘농라’ 페인팅부터 스톤 페인팅, 석고 페인 팅, 코코넛 잎 공예, 종이접기, 풍선아트 등 가지각색의 놀이 가 구성돼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치기 좋다. 실내 소품과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야외 놀이터도 이용 할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풀 내음으로 가득 한 자연 친화적인 키즈 클럽은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 공간이 되어 준다.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ACTIVITIES

리조트 주변 즐길거리 3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파리

빈펄 사파리

 

축구장 여러 개를 합쳐 놓은 거대한 빈펄 사파리 에서는 200여 종의 동물 4,000마리를 만날 수 있 다. 20종의 희귀 영장류를 비롯해 플라밍고, 기린, 코뿔소, 벵골호랑이, 표범 등 한국에서 보기 힘든 진귀한 야생동물이 눈앞에 펼쳐진다. 사파리 공원 한 바퀴를 돌아보는 데 3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먹 이주기 체험, 버기를 이용한 VIP 투어, 무료 사파 리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즐겨도 좋다. 사파리 투어시 왼편에 앉아 관람하 면 좀 더 가까이에서 야생의 세계를 생생하게 만 끽할 수 있을 것이다.

 

Bai Dai, Ganh Dau, Phu Quoc, Kien Giang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환상적인 레이저 분수쇼

그랜드월드

 

리조트에서 버기카를 타고 5분이면 그랜드월드 에 도착한다. 쇼핑몰, 음식점, 야시장으로 구성된 복합 공간으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쳐난다. 베 니스, 상하이, 인도차이나 등 다양한 국가의 테마 를 살린 거리를 걷다 보면 이국적인 분위기에 취 한다. 그러나 하이라이트는 레이저 분수쇼다. 9시 30분이 되면 호수 한가운데서 한 편의 뮤지컬 같 은 공연이 펼쳐지는데, 시계탑을 마주 보고 있는 다리가 명당 자리다. 형형색색의 레이저와 분수, 홀로그램, 음악, 배우들의 연기가 어우러져 환상 적인 야경을 선사한다.

 

Grand World, QT 01_14, Duong Hoi He, Bai Dai, Ganh Dau, Phu Quoc, Kien Giang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푸꾸옥에서 보낸 유유자적한 나날

 

로컬 먹거리 천국

즈엉동 야시장

 

푸꾸옥 여행에서 야시장은 필수다. 해산물이 풍 부한 섬답게 다양한 해산물 식당이 줄줄이 늘어 서 있는데, 왁자지껄하고 활기찬 로컬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길거리에서 성게, 가리비, 블랙타이 거 새우, 오징어 등의 해산물을 핑거푸드로 맛봐 도 좋다. 이외에도 반쎄오, 반짱느엉, 반톳놋 등 베트남식 주전부리부터 여러 가지 시즈닝을 입힌 땅콩, 열대과일, 철판 아이스크림까지 먹거리가 쏟아진다. 요리를 좋아한다면 베트남의 명물인 후추와 느억맘 소스를 득템하길 바란다.

 

54 Duong Nguyen Trai, Khu 1, Phu Quoc, Kien Giang

 

 

저작권자ⓒ ㈜여행신문 트래비 2022년 12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사진 장세희 인턴기자

취재협조 Crowne Plaza Phu Quoc Star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