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스토리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소식을 사보를 통해 만나보세요.

사업부 명칭 변경의 의미

작성일 2020.02.28

Luxury Beauty 

 

19세기 중반 설립된 미국의 철도회사 앰트랙(Amtrack). 이 회사는 철도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서부 개척기, 세계 최대의 철도회사로 부상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영광은 머지않아 자동차,항공 회사에게 빼앗기고 맙니다. 그들은 ‘철도’라는 제품 지향적 사고에 빠져 ‘빠르고 편리한 운송수단’이라는 고객 가치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동일한 효용을 제공하는 자동차와 항공산업이 발달하자, 맥없이 경쟁에서 밀리고 말았습니다.


하버드 대학 테오도르 레빗(Theodore Levitt) 교수는 이러한 오류를 ‘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이라고 정의하고, 기업이 ‘무엇을 파는지’에만 초점을 둘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왜 사는지’의 관점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우리회사는 업(業)의 본질을 명확히 규정해 2010년 무렵부터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사업이라는 용어 대신 Beautiful, Healthy, Refreshing 사업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가 고객에게 궁극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아름답고, 건강하고, 활기찬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올해 우리회사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제조사나 공급자가 아닌 고객의 관점으로 우리 사업을 바라보고,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사업부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사업부 명칭 변경은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해 감동을 주고,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자는 우리의 마음가짐입니다.

 

Pain Point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이 아무리 사소한 것일지라도 이를 함께 느끼고 개선해 나갈 때, 우리는 진정한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