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스토리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소식을 사보를 통해 만나보세요.

Family News

작성일 2020.02.28

1. 2020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우리회사 구성원과 구성원 가족 130여 명은 1월 12일 서울 강남구 경기고등학교에서 열린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에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개최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매년 설을 앞두고 생필품을 담은 보따리를 홀몸 어르신과 조손가정 등 소외이웃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우리회사는 2006년부터 이 행사에 참여해 왔으며, 나눔보따리에 들어갈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기부해 왔다. 또 우리회사 구성원과 구성원 가족들은 나눔보따리를 전달하는 배달천사로 활동하였다.

 

2. CNP, 연매출 1,000억 원 돌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의 연매출이 지난해 1,000억 원을 넘어서며 메가브랜드로 도약했다. ‘차앤박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CNP’는 차세대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2014년 인수한 브랜드다. 당시 240억 원이던 연매출은 2016년 524억 원, 2017년 671억 원,2018년 785억 원으로 꾸준히 늘었으며, 5년 새 몸집은 4배 이상 성장했다. 한편, ‘CNP’가 2018년 1월 선보인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이 작년 12월 누적 매출액 100억 원(출하 기준)을 돌파했다. ‘CNP’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최근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3.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 시장점유율 1위 등극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의 시트 마스크가 국내 브랜드숍 시장점유율 32.0%를 기록하며, 1위(구매액 기준)를 차지했다. 시장 조사기관 칸타 월드패널은 2018년 9월 10일부터 2019년 9월 8일까지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조사에는 전국 15~65세 여성 뷰티 패널 9,7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국내 19개 브랜드숍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더페이스샵은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 중인 스테디셀러 ‘갈아만든 마스크시트’,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닥터벨머 앰플 마스크’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 우리회사 자원봉사자 가족이 정성스레 준비한 나눔보따리를 배달 중이다. 2. 제품 판매 1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한정 출시된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3.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 중 가장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갈아 만든 마스크시트’. 

 

4. 샤프란 아우라, 미닛메이드 새 모델 ‘펭수’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와 세계 1등 과채즙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의 신규 모델로 ‘펭수’가 활동한다. 펭수는 탈권위적이고 솔직한 입담으로 밀레니얼 세대에게 각광받는 대세 크리에이터다. 해양 오염을 줄이기 위해 향기캡슐을 뺀 ‘샤프란 아우라’는 남극 청정 바다에서 살다 온 펭수의 이야기를 접목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또 ‘미닛메이드’는 신제품 ‘미닛메이드 코코구미 파인애플’ 광고 등 밀레니얼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활동들을 펭수와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5. 태극제약 ‘TG도미나스크림’, 매출 100억 원 달성
태극제약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TG도미나 스크림’이 출시 9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4월 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인 ‘TG도미나스크림’은 1월 18일 GS홈쇼핑 총 주문금액 기준으로 100억 원 및 재구매 1만 명을 돌파했다. ‘TG도미나스크림’은 35년간 ‘도미나크림’(일반의약품)을 생산하며 기미 관리 연구에 주력해온 태극제약의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기미뿐만 아니라 미백, 주름개선까지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태극제약은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6. 예화담 새 모델, 배우 이세영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세영이 활동한다. 최근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단아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보여준 이세영은 고전미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지닌 배우다. 그녀의 매력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예화담’의 이미지와 부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예화담’은 현재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판매 중이며, 지난해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첫 단독매장을 오픈해 내국인은 물론 해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4. 펭수와 협업한 첫 번째 제품인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 4종. 5. 출시 9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태극제약 ‘TG도미나스크림’. 6. ‘예화담’ 새 모델 이세영의 지면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