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전략

존경하는 LG생활건강 이해관계자 여러분,
2023년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우리 LG생활건강은 ESG 경영의 글로벌 리더로서 UN 글로벌콤팩트의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이행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2050 탄소중립 계획’을 발표하고 탄소 실질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드는 탄소중립 경영의 첫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탄소중립 선언은 향후 LG생활건강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수적인 조건이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또 생물다양성 보전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이처럼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영속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한 고객 감동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습니다.

지난해 말 CEO의 책임을 맡은 저는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민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와 제품이 시장과 고객의 큰 흐름에 부합하는지, 향후 5년이나 10년 후에도 고객들이 계속 찾는 브랜드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각 부문의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자원이지만 브랜드들이 각각의 고객 지향점과 색깔을 가지고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 투입을 어떻게 할 것인지도 고심 중입니다.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발맞춰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그 가치를 높이 사겠습니다. “이 브랜드, 제품 정말 참신한데, LG생활건강이 이런 특색 있는 시도도 하는 회사야?” 하는 이야기가 내외부에서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새롭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뒷받침하고 사업 성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효능과 가치, 고객의 감성과 편의성을 담아내는 패키징 등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갖추는데 소홀하지 않아야 합니다. 어렵지만 타협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해내야 하는 일입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사업 확대는 지속되고 강화되어야 합니다. 중국은 시장과 고객 변화 방향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현지 유통 기반 확대 중심으로 전열을 가다듬는 데 집중할 생각입니다. 또한 차기 시장인 북미에 대해서는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 제품 준비와 현지 사업 운영 역량 보강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금 말씀드린 일들이 끈기 있게 실행되고 의미 있는 성과와 역량 내재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사업부와 해외법인뿐만 아니라 CTO, CDO, 디자인, 생산, 지원 부서 등 우리 모두가 고객 가치 관점의 깊은 고민과 주저 없는 소통, 치열하게 머리를 맞대는 노력을 훨씬 더 많이 해야 합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가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LG생활건강의 토대가 된다는 자부심과 보람이 함께하는 회사가 되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LG생활건강 모든 이해 관계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7월
대표이사 사장 이정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