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정보

뷰티/생활/건강 각 분야별 생활속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합니다.

보정 없이 매끈한 하체 라인 만들기

작성일 2021.04.19

보정 없이 매끈한 하체 라인 만들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졌다. 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부쩍 관심을 쏟는다. 두꺼운 외투에 감춰둔 몸 선을 드러내야 하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날씬한 라인, 그중에서도 매끈한 하체 라인에 대한 관심사는 매년 사그라지지 않는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도 마찬가지다. 다만 헬스장 같은 스포츠센터에 갈 수 없기 때문에 홈트레이닝으로 하체 라인을 관리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을 보면 다양한 운동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다.

 

운동 관련 콘텐츠가 늘면서 내가 원하는 운동을 아무 때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보가 많아지면서 선택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나에게 맞는 운동이 어떤 것인지, 어떤 운동이 필요한지 갈피를 못 잡는 사람이 늘고 있다. 어떤 운동이든 내 몸에 변화가 오려면 최소한 3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 한다. 다양한 운동을 하는 것보다 한 가지 운동을 정해 시간을 들여 꾸준히 노력하면 몸 선이 달라지고 체중이 줄어드는 긍정적인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이드 싱글 레그 리프트 

 

사이드 싱글 레그 리프트 Side single leg lift
1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아래쪽 다리는 무릎을 직각으로 접고, 위쪽 다리는 골반 높이로 든다. 이때 한 손은 머리를 편하게 받치고 나머지 손은 바닥을 짚어준다.

2 호흡은 코로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며 위쪽 다리를 골반 중심이 무너지지 않을 정도만 들어올린다. 다리를 들어올릴 때 몸통이 앞뒤로 흔들리거나 골반의 중심이 무너지지 않아야 한다. 복부와 둔근의 힘으로 천천히 들어올린다.

3 다시 호흡을 하며 준비자세로 돌아온다. 양쪽 10회씩 2세트 반복한다.

 

 

사이드 로어 레그 리프트  

 

사이드 로어 레그 리프트 Side lower leg lift
1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위쪽 다리는 무릎을 접어 발바닥을 바닥에 대고 아래쪽 다리는 곧게 편다. 이때 한 손은 머리를 편하게 받치고 나머지 손은 바닥을 짚는다.

2 호흡은 코로 깊게 마시고 입으로 내쉬며 곧게 편 다리를 골반 중심이 무너지지 않는 선까지만 들어올린다. 이때 복부와 허벅지 안쪽의 힘을 이용해 다리를 들어올린다. 3 다시 호흡을 하며 준비자세로 돌아온다.
양쪽 10회씩 2세트 반복한다.



클램


클램 Clam
1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양쪽 발바닥을 모아 붙이고 무릎을 접는다. 무릎 아래 다리 부분까지 바닥에서 띄운다. 이때 한 손은 머리를 편하게 받치고 나머지 손은 바닥을 짚는다.

2 호흡은 코로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며 뒤꿈치를 붙인 상태에서 복부와 둔근의 힘으로 두 무릎이 서로 멀어지도록 연다. 무릎을 열 때 몸통이 앞뒤로 흔들리거나 골반의 중심이 무너지지 않아야 한다.

3 다시 호흡하며 준비자세로 돌아온다. 양쪽 10회씩 2세트 반복한다.



힙 익스텐션


힙 익스텐션 Hip extension
1 엎드린 자세에서 두 손바닥은 바닥을 눌러 지지해주고, 두 다리는 직각으로 접어 뒤꿈치를 모은다.

2 호흡은 코로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며 뒤꿈치를 붙인 상태에서 다리는 직각을 유지하고 허벅지 앞쪽이 매트에서 뜨도록 다리를 들어올린다. 이때 어깨나 허리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복
부와 둔근에 힘을 준다.

3 다시 호흡하며 준비자세로 돌아온다. 양쪽 10회씩 2세트 반복한다.



필라테스 강사, 박세아 원장

 

 

 

 

취재 장가현 기자

사진 이종수

의상 룰루레몬(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02-6203-0199)

 

저작권자ⓒ ㈜조선뉴스프레스 여성조선 2021년 4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