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정보

뷰티/생활/건강 각 분야별 생활속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합니다.

스타들의 혹독한 다이어트 비법

작성일 2019.10.07

스타들의 혹독한 다이어트 비법 

 

 

 

강소라_발레와 다이어트 식단 @reveramess_
체중감량 전 1인 1닭(치킨), 1인 1판(피자), 1인 1케이크를 먹었다고 밝힌 강소라는 다이어트를 통해 다리 미인으로 거듭났다. 그녀는 발레로 거북목을 비롯한 보디라인을 잡아준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발레는 유연성을 길러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물론 다이어트 식단도 존재한다. 아침에는 요거트와 사과 1개, 점심은 현미밥과 채소 위주의 식사 또는 호박죽, 저녁에는 고구마 1개와 양상추, 식빵 1개로 식사를 한다. 

 

 

아이유_절식과 물 다이어트 @dlwlrma
아이유는 아주 치열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평소엔 사과 1개, 고구마 2개, 단백질 음료 1잔이 하루 식사 양이다. 운동과 함께 이렇게 7일간 먹으면 5㎏을 뺄 수 있다고 한다. 급할 땐 좀 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한다. 단하루를 위한 다이어트인데, 중요한 날이 있기 5일 전부터 음식을 먹지 않고 물만 3ℓ씩 섭취하는 것이다. 이어 하루 전에는 물과 음식을 모두 끊으면 살이 쫙 빠진다고.

 

 

3

 

 

 

이하늬_마 도시락, 슈렉 주스, 채소&과일칩 @honey_lee32
몸매 관리를 위해 음식 하나도 직접 만들어 먹는 이하늬의 아침 도시락은 마로 만들어진다. 마를 썰어 그 위에 들기름을 두르고 소금을 뿌리고, 후춧가루를 뿌리면 완성된다. 마는 위장을 보호함과 동시에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고, 들기름은 오메가-6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오일이다. 또한 그녀가 한 2㎏ 정도 쪘다 싶으면 바로 갈아 마시는 주스가 있으니 바로 슈렉 주스다. 시금치, 케일, 셀러리, 오이, 사과, 바나나, 토마토, 레몬즙을 믹서에 갈아주면 완성된다. 이하늬는 공복감을 해소하는 건강 간식도 남다르다. 귤, 자색고구마, 당근, 마늘, 호박고구마, 연근 등을 얇게 썰어서 전자레인지에 4~5분 돌리기만 하면 되는 건강칩이다. 음료의 경우 팥물이나 우엉차를 즐겨 마시는데 따뜻한 온도의 차는 체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라고.

 

 

설현_1일 1식 @sh_9513
입간판 대란의 주인공으로 ‘원조 날씨니’였을 것 같은 설현도 ‘다이어트 자극 사진’이라는 살 빼기 전 사진이 인터넷에 돌아다닌다. 설현은 1일 1식 다이어트로 유명한데, 고구마, 닭 가슴살, 달걀 등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점심때쯤 한 번 먹는 걸로 알려져 있다. 한마디로 낮에는 거의 굶다시피 먹고 5시 이후엔 물만 마시는 것이다.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운동을 하고 평소 PT나 필라테스를 주로 하며 늘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2

 

 

 

한혜진_2주 다이어트 식단 @modelhanhyejin
한혜진이 늘 한결같은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철저한 자기 관리다. 모델인 그녀는 시즌 기간에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함께 자신만의 혹독한 식단을 2주 동안 철저히 지킨다. 이 기간에 일반식은 아예 먹지 않는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모든 음식에 간을 하지 않고, 모든 재료는 삶거나 오븐에 구워 조리한다. 아침 운동을 가기 전에 바나나 한 개를 먹고 점심에는 닭 가슴살과 단백질 셰이크를 갈아서 마시며 저녁에는 달걀흰자, 브로콜리, 현미밥을 먹는 식단이 계속된다. 수영복 촬영이 있을 경우 기간을 2주에서 한 달로 늘려서 관리한다.

 

 

 

1

 

 

박신혜_팥물과 호박물과 함께 1일 2식 @ssinz7
잘 붓는 체질인 박신혜는 부기에 효능이 있는 팥물과 호박물을 이용해 다이어트를 한다. 오후 6시 이후 음식 섭취를 자제하고 부기에 효능이 있는 팥물과 호박물을 틈틈이 마시며 1일 2식을 실천한다. 팥물 다이어트는 이뇨작용을 원활히 하고 부기나 염증을 빼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소에도 좋다. 또 유산소운동과 현대무용을 함께 병행해 군살 없는 몸매를 가꾸고 있다.

 

 

강민경_생고구마와 블랙푸드 @iammingki
강민경은 하루에 생고구마를 반개씩 먹어 2주 만에 6㎏을 감량한 적이 있다. 평소 과자와 초콜릿을 좋아하는데 먹고 싶을 때마다 생고구마를 한 입씩 베어 물었다고. 실제로 고구마는 양이 적어도 포만감이 높아서 단기간에 살을 빼야 할 때 좋다. 또 하나의 다이어트 메뉴는 블랙푸드다. 배우 이미숙을 보고 따라 한 것인데, 검은깨, 검은콩, 검은 쌀을 우유에 넣고 갈아 마시는 것이다.

 

 

설리_크라이오테라피 @jelly_jilli
크라이오테라피란 영하 140℃의 액체질소가 솟아오르는 캡슐 기계 안에서 최대 3분간 버텨야 하는 냉동요법이다. 이때 사람의 피부 온도는 약 10도까지 내려가는데, 우리가 근육을 다쳤을 때 얼음찜질을 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한다. ‘한냉요법’ 또는 냉각사우나로고도 불린다. 급격한 온도 변화를 경험한 몸이 다시 체온을 올리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최대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운동하지 않고 약 800㎉ 이상이 소모된다고. 이뿐만 아니라 저온자극이 노폐물을 배출하고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 미용에도 좋다 보니 유명인사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다. 배우 고준도 크라이오테라피를 즐기는 사진을 SNS에 올린 바 있다.

 

 

 

진행 김선아 사진 각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조선뉴스프레스 여성조선 9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