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정보

뷰티/생활/건강 각 분야별 생활속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합니다.

가을 블레이저

작성일 2019.10.21

가을 블레이저 

 

 

 

 

 

Special Black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 하면 두말 할 것 없이 블랙을 꼽는다. 군더더기 없이깔끔하게 테일러링한 재킷은 다른 화려한 액세서리를 더할 필요가 없을 만큼 특별한 아이템이다. 블랙 재킷은 다양한 스타일에 잘 어울리지만 시크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올 블랙’ 룩만 한 게 없다. 하지만 올 블랙 룩은 자칫 답답해 보일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의 아이템을 적절히 믹스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폰블라우스부터 캐시미어 블레이저, 니트스커트까지 각각 다른 소재를 블랙 컬러로 통일해 스타일링하면 쉽게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

 

 

 

 

 

Basic Gray
유행을 타지 않고 자주 입을 수 있는 베이식 블레이저를 찾고 있다면 그레이 컬러를 추천한다. 의외로 블랙보다 활용도가 높은데, 옅은 파스텔 톤과도 무난하게 잘 어울릴 뿐 아니라 같은 무채색끼리 매치하기도 쉬워 손이 자주 간다. 클래식한 그레이 블레이저에 잔잔한 플로럴 패턴원피스를 매치해보자. 세련돼 보이면서도 여성스러운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플랫폼 슈즈, 앵클부츠 등 다양한 가을 슈즈로 포인트를 주면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데일리 룩에 활력을 불어넣기 충분하다.

 

2

 

 

 

 

 

Vivid Casual
올 상반기 유행했던 비비드 컬러의 활약은 F/W 시즌에도 계속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클래식하기만 할 것만 같은 블레이저가 선명한 컬러를 입고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깔끔한 실루엣의 비비드 재킷은 발랄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며 특히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채도가 높은 컬러의 재킷은 상의와 하의 컬러를 베이지, 화이트 등 편안해 보이는 컬러와 매치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완성할 수 있다. 조금 특별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동일한 컬러를 제외한 비비드 컬러의 스카프나 슈즈로 하나의 포인트를 더하자.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경쾌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3

 

 

 

 

 

Classic Checks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멋을 자아내는 체크 재킷은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다. 모두가 가졌지만 모두가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스타일링하는데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다. 투박한 데님과 매치하면 복고풍 느낌이 나기 십상이고, 플로럴 패턴의 원피스와 스타일링하면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다. 체크패턴이 두껍고 눈에 잘 띄는 스타일이라면 액세서리를 더할 필요가 없지만 하운드투스, 깅엄 등 잔잔한 체크 패턴이라면 액세서리 매치를 꼭 기억하자. 심플하고 볼드한 액세서리 포인트가 룩에 힘을 불어넣는다.

 

4

 

 

 

 

 

진행 문수아

저작권자ⓒ ㈜조선뉴스프레스 여성조선 9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