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전략

경제·환경·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 할 것 입니다.

존경하는 LG생활건강 이해관계자 여러분,

언제나 변함없이 보내주시는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지난해는 국내 경제의 저성장이 고착화되고,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미·중 무역 분쟁과 한·일 간 갈등으로 대내외 사업 환경이
녹록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생활건강의
럭셔리 화장품은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고, 생활용품
및 음료 사업이 시장 1등 지위를 강화하는 등 모든
사업이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또한,
북미 지역의 에이본(AVON) 사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해 미주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였습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국내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대내외 사업 환경의 복잡성이
높아지는 힘든 시기입니다. 그러나 LG생활건강 임직원 모두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그동안 쌓아온 역량을
십분 발휘한다면 앞으로 마주할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G생활건강은 아시아를 뛰어넘어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당사는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다음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사업 구조를 고도화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첫째, 아시아를 뛰어넘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LG생활건강은 시장 확대를 통한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하고, 기존 글로벌 사업의 성공 기조를 유지하며 미주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가속화하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사업의 글로벌 진출과 경쟁력 강화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것입니다.

둘째, 모든 가치 사슬(Value Chain) 단계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의 모든 가치 사슬(Value Chain) 단계에서 선진 기업들과 견줄 수 있는 역량 및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습니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유전자 분석 기술 등 최근 트렌드를 빠르게 적용해 고객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가치를 앞서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또한, 글로벌 기준 안심품질을 확보하고 국제 공인인증 수준의 유해물질 안전성 검증 역량을 조속히 확보하겠습니다.

셋째, 정의롭고 역동적인 회사를 만들겠습니다.

LG생활건강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스스로 한계를 넘어서는 중요한 시점에 있습니다. 이에 LG생활건강 구성원 간에 쌓인 신뢰를 바탕으로 정의로운 회사 문화를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작은 일도 경솔하게 처리하지 않는 물경소사(勿輕小事)의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것에 과감히 도전하며, 깊이 있는 혁신을 지속하는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기적이 될 수 있을까?"
지난해 감명 깊게 본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나온 대사입니다. 이 드라마를 연출한 차영훈 PD는 작품 주제를 “평범하고 작은 사람들의 선의가 모여 우리 사회에 기적을 만들어내는 이야기”라고 했습니다.

LG생활건강이 써나가는 기적 같은 역사는 LG생활건강 가족들이 회사를 위해 하루하루 쌓아 올린 작은 차이가 만들어 낸 기적입니다. 사람이 기적이 될 수 있을까요? 네, 우리가 모두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7월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 차석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