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뷰티/생활/건강 각 분야별 생활속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합니다.

꽃 같은 우리 집

작성일 2022.07.18

꽃 같은 우리 집

 

꽃 같은 우리 집

 

 

꽃 같은 우리 집

 

계절의 향긋한 꽃내음을 집 안에 들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향기와 심미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플라워 홈 스타일링 노트.

 

 

1. 공간별 분위기에 맞는 꽃 선택하기

 

주방은 음식이 있는 곳이기에 꽃가루가 떨어지거나 향이 강하지 않은 꽃을 놓는 게 좋다. 그 때문에 작은 꽃들보다는 머리 사이즈가 있는 장미와 수국 등을 추천한다. 비교적 넓은 공간의 거실은 꽃이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다 채롭게 믹스매치 하는 것도 좋다.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을 좋아한다면 한 가지 종류의 꽃이나 그린 소재로만 풍성하게 매치하고 클래식하고 화려한 느낌을 좋아하면 3~4종류의 꽃들과 그린을 함께 꽂아주는 것도 방법이다. 현관이나 화장실은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작은 화병과 그에 맞는 꽃 3 송이 정도를 꽂아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2. 꽃을 돋보이게 하는 화병 선택하기

 

화병은 디자인과 크기가 천차만별이지만 크게는 식물의 줄기가 보이지 않는 유색 화병 그리고 줄기까지 보이는 유리 화병으 로 나눠서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화병을 먼저 선택할 수도 있지만 꽃 의 양과 색감을 고려해서 화병을 골라야 한다. 무더운 여름에는 싱그럽고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화려한 색감의 꽃 을 줄기까지 감상할 수 있게 유리 화병에 꽂거나 그린 소재들로만 단독으로 꽂아두 어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유색 화병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꽃보다 눈에 띄지 않는 색을 선택하거나 꽃과의 색감을 톤온톤으로 조화롭게 맞추는 것도 감각적 인 플라워 스타일링 방법. 또한 꽃의 양보 다 크지 않은 화병을 선택해야 안정감 있 는 하나의 오브제가 되어준다.

 

 

3. 플라워 패턴의 아이템을 더해보자

 

플라워 패턴의 액자나 패브릭을 벽에 걸거나 주변에 배치해 생화의 활기와 싱그러움을 극대화해보자. 테이블에 꽃과 함께 플랜트 패턴의 테이블 매트를 깔거나 거실에는 쿠션과 플라워 액자 또는 패브릭을 벽에 걸어두는 식이다. 단독으로 생화만을 배치하는 것보다 마치 꽃밭에 와 있는 듯 드라마틱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꽃이 시드는 것이 걱정스럽다면 이미 스타일링이 완료된 조화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꽃 같은 우리 집

플로리스트 오수현 대표가 알려주는
플라워 홈 스타일링 노하우

 

실패 없는 꽃꽂이 방법 꽃의 컬러 보다는 크기를 우선으로 생각해 꽃꽂이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머리가 큰 꽃을 메인으로 하고 두 번째 사이즈 꽃과 그 사이를 채우 는 작은 필러 꽃들, 그리고 그린 소재를 함께 꽂는다고 생각하고 꽃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그 다음이 컬러를 고려하는 것이죠. 여름에는 머리가 큰 수국과 리시 안셔스나 장미를 두 번째 사이즈 꽃으로 선택하고 필러 꽃인 프록 스에 유칼립투스를 그린 소재로 선택해 매치한다면 여름날의 향기 로운 플라워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싱싱하고 좋은 꽃을 고르는 노하우 꽃 얼굴 자체에 스크래치가 없고 만졌을 때 약간 건조한 느낌이 있는 것이 좋아요. 또한 줄기와 잎이 깨끗한 것을 고르면 됩니다. 꽃은 습기가 올라오면 금방 시들기 때 문에 수분을 너무 머금지 않았는지 이미 줄기나 잎에 노란기가 올 라오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을 오래도록 아름답게 유지하는 방법 절화는 되도록 줄기 부분에 잎이나 가시를 모두 제거하고 줄기를 사선으로 잘라 수돗물에 넣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선으로 자르면 물 먹는 면적이 넓어져 수명이 길어지기 때문이에요. 물은 매일 찬물로 갈아줘야 합니다.

 

플로리스트의 홈 스타일링 노하우플라워 홈 스타일링은 정말 다양 한 색감과 사이즈로 즐길 수 있죠. 예쁜 옷을 입으며 기분 전환을 하듯 꽃 역시 본인의 취향과 기분에 따라 어떤 날은 화려하게 어떤 날은 깔끔하게 또 어떤 날은 초록 소재들로만 매치해 다채로운 분 위기를 꾸밀 수 있죠. 너무 많은 고민보다는 그날 내가 가장 끌리는 색감과 꽃을 정해 집 안에 생기를 준다는 생각으로 플라워 홈 스타 일링을 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Editor’s Pick
꽃 정기구독 서비스

 

#두시 원하는 사이즈의 꽃을 2주마다 정기 배 송해주는 서비스. 또한 꽃의 종류를 정하지 않고 그날 시장에서 수급한 싱싱한 꽃으로 아름답 게 구성해 보내주는 ‘테마 정기구독 서비스’도 이용 할 수 있다. 주소 www.doosi.kr

 

#더 베르 그 계절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2주에 한 번 배송해주는 서비스. 또한 수십 개가 넘 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꽃다발을 당일 퀵 배송 서비 스로 이용할 수 있다. 주소 thever.kr/

 

#데일로즈 프렌치 스타일의 꽃다발을 만나볼 수 있는 곳, 화병과 가위, 메시지 카드 등을 옵 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정기배송을 받아볼 때도 상황에 맞게 포장형, DIY형, 박스형 등으로 선택할 수 있다. 주소 www.dailoz.com

 

 

저작권자ⓒ ㈜조선뉴스프레스 여성조선 2022년 7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행 엄혜원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자라홈

도움말 오수현(핍스플라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