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정보

뷰티/생활/건강 각 분야별 생활속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합니다.

프로 집콕러를 위한 실현 가능한 홈트

작성일 2020.06.11

 

 

 

세상의 모든 홈트
예전에는 홈트가 책 보고 하는 운동밖에 없었는데, 요즘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홈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프로 집콕러와 확찐자를 위한 다양한 홈트의 세계를 소개한다.

 

 

1 대 1 방문 홈트

방문 홈트의 장점은 바쁜 시간을 쪼개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트레이너가 직접 찾아오니 운동하러 오고 가는 시간을 확 줄여준다. 단점은 아무래도 기구를 사용하지 못하고 매트나 소도구 위주의 운동으로만 제한된다는 점이다. 1 대 1 방문 트레이닝 연결
서비스인 홈핏(homefit.co.kr)은 개인별 운동 목적에 따른 맞춤 커리큘럼을 구성해준다. 수업에 필요한 소도구는 코치가 준비하여 회원은 개인용 매트만 준비하면 된다. 후케어 스(www.whocares.co.kr)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숨고(soomgo.com)는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숨은 고수를 쉽고 빠르게 연결해주는 전문가 매칭 서비스다. 요청서를 작성하면 여러 고수들이 맞춤형 견적서를 보내고, 그중에서 맘에 쏙 드는 고수를 찾아 맞춤형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인스타그램에서도 방문 홈트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홈트효가(@hometyoga), 삐약요가(@yelly.sally) 등이 그들이다.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누군가를 들이기가 꺼려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필수로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개인 맞춤형 트레이너가 되어주는 스마트 홈트 앱

 

1. 라이크핏
동작인식 인공지능으로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제공하는 앱으로, AI 코치가 카메라에 인식되는 사용자의 운동 자세를 인식하고 가이드해준다. 바빠서 헬스장 갈 시간도 없는 다이어터들의 해결책이자 집에서 운동하며 정확한 자세를 원하는 홈트족들을 위한 앱이다. 단순히 운동 방법만 알려주지 않고 재미 요소를 주는 점이 특히 좋다. 챌린지를 통해 운동할 때마다 포인트를 받고, 선물과 교환해주어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다.


2. 핏데이

풀 보이스 트레이닝으로 무장한 자신만의 맞춤 트레이너와 운동할 수 있는데,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으로 건강한 핏을 만들어준다. 다양한 맞춤형 운동 플랜 제공, 스트레칭 플랜 제공, 맞춤형 운동 강도 세팅, 7분 워크아웃 프로그램으로 완벽한 홈트를 도와준다.

 

 

 

3. Nike Training Club

근력, 지구력, 활동성을 높이기 위한 운동부터 요가까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185개 이상 의 운동과 맞춤형 트레이닝 플랜을 세계적인 나이키 마스터 트레이너들과 함께 할 수 있다. 숙련된 선수와 초보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4. 홈 트레이닝

전신 운동은 물론 배, 다리, 팔, 및 엉덩이를 위한 운동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운동은 전문가들에 의해 디자인되어 남녀 모두에게 적합하며, 과학적인 운동을 위해 준비 운동 및 스트레칭 루틴도 포함되어 있다. 음성 가이드와 애니메이션 및 전문 동영상 가이드로 모든 운동을 정확한 동작으로 따라 할 수 있어서 좋다.


5. 여성을 위한 운동

개인 피트니스 코치와 똑같이 여성을 위한 간단하고 효과적인 맞춤형 피트니스 운동을 제공하여 몸매를 가꿔준다. 3D 애니메이션 및 동영상을 활용해 적절한 자세를 취할 수 있으며, 각
운동을 진행하는 동안 실시간 팁을 제공하여
운동 효과를 극대화한다.



폭풍 증가한 확찐자용 유튜브 영상

홈트를 유튜브로 접하는 사람도 많다. 유튜브 검색창에 ‘확찐자 다이어트’, ‘확찐자 홈트’를 검색하면 운동 전문가들이 올리는 헬스, 필라테스 등을 비롯한 홈트 영상부터 다이어트 전문가인 의사들이 올리는 식단과 생활습관 정보까지 모두 섭렵할 수 있다.

 

 


1. 콩필라테스 

확찐자 방지 홈트레이닝

https://www.youtube.com/watch?v=X4bU14ZT2Ms

 

2. 딩고 헬스 / dingo fitness

2배 빠르게 지방 불태우는 스마트한 홈트레이닝

https://www.youtube.com/watch?v=OwOfylESbB0&feature=youtu.be

 

3. 부부닥터유안티비 

2주간 확뺀자 되는 방법과 식단

https://www.youtube.com/watch?v=QYIYgjXO98w&feature=youtu.be

 

4. 름블리 - Noh Ah Rum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맨손 운동

https://www.youtube.com/watch?v=gbdL9xkdYnI&feature=youtu.be

 



 

 

홈트, 어디까지 알고 있니?
집에서 혼자 운동하기로 마음은 먹었지만 사실 운동을 제대로 안 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 효율적인 홈트 방법과 주의사항을 휴미건 다이어트 블로그의 도움을 받아 정리했다. 

 

 

효율적인 홈트 방법


1. 초보자는 절대 무리하지 않는다
홈트 영상은 무턱대고 아무거나 따라 하다 보면 내몸 상태에 맞는 것은 무엇인지, 몇 번을 반복해야하는지, 어떤 동작을 몇 분 동안 해야 하는지 판단하기가 어렵다. 운동 능력의 변화에 따라 동작을 바꿀 것인지 세트를 늘릴 것인지도 제때 판단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 어느 정도는 알고 해야 한다. 초보자는 반드시 근육통이 수반되기 때문에 근육통을 풀어주는 폼롤러 운동을 병행하면 좋다. 그리고 근육통이 없어질 때까지 홈트 역시 너무 무리한 강도가 아닌 초보자에게도 적합한 강도로 운동한다.

 

 

2. 다양한 운동을 조합하거나 운동 강도를 높인다
너무 한 가지 획일적인 동작을 계속 하다 보면 몸이 적응을 한다. 같은 운동을 계속 하다 보면 나중에는 힘들지도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데다 근육에 부하도 별로 받지 않게 된다. 때문에 유산소와 근력, 스트레칭을 적절히 섞어서 번갈아가면서 하도록 하고, 같은 근력운동이라도 동작이 같지 않은 다양한 동작들로 계속 바꾸어주는 것이 운동 효과가 좋다. 운동이 어느 정도 습관화되면 체력도 생기고 지루해지기도 한다. 이럴 때 운동의 종류를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운동 강도를 올리는 것도 필요하다. 저질 체력일 때는 엄두도 낼 수 없었던 고강도 홈트레이닝을 섞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3.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식단 관리는 필수다
집에서 운동하는 목적이 체중 감량이나 보디라인을 위해서라면 식단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 감량이 목적이라면 식사량을 절반이나 ⅔로 줄이고 단백질 섭취량을 높이길 권한다.

 

 

 

 

 

홈트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

 

1. 부상을 주의한다
홈트는 혼자 하는 것이고 누가 옆에서 봐주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게 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있다. 가령 뛰는 동작을 지나치게 많이 하면 족저근막염에 걸릴 수 있다. 관절통이나 근육통은 다반사로 생기기 때문에 운동 후 이완해주고 통증을 풀어주는 방법을 알려주는 홈트를 하는 게 좋다. 특히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누워서 다리 들기 운동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2. 층간소음에 유의해야 한다
홈트 동작이 온통 뛰고 솟는 동작으로 이루어진 것들도 있다. 아무리 매트를 깐다고 해도 층간소음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또는 조심스럽기 때문에 제대로 된 동작이 안 나와서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3. 게으름을 피우기 쉽다
홈트는 혼자 하는 것이라 자신의 의지가 없으면 안하거나 한 세트 정도는 빼먹기 쉽다. 옆에서 누가 독려하지 않기 때문이다. 보는 사람도 없으니 힘들면 동작도 대충 하게 된다. 따라서 자신과의 약속대로 홈트 날짜를 빼먹지 않고 영상에서 시키는 동작을 다 따라 하도록 의지를 내야 한다.

 

 

홈트족을 위한 운동 아이템
집에서 혼자 운동한다고 무릎 튀어나온 트레이닝복을 입고 운동하면 운동할 기분이 나지 않는다. 이왕이면 화사한 컬러로 몸매를 드러내는 운동복을 선택해서 운동하는 데 동기부여로 삼아보자.

 

 

 

 

 

 

 

 

 

 

 

 

 

 

 

 

 

진행 김선아

사진 셔터스톡

제품 나이키(080-022-0182), 디스커버리(02-3474-8914),

파타고니아(1544-1876), 푸마(080-082-0888), 휠라(1577-3472)

 

저작권자ⓒ ㈜조선뉴스프레스 여성조선 2020년 5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