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책임

더 크고 깊은 나눔의 숲을 향하여! LG생활건강의 나눔 사랑의 꿈 입니다.

정책

조세 정책

고객과 거래 시 세법을 준수하고 각종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것은 국가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입니다. LG생활건강은 국내 및 당사가 진출한 해외 각국의 법규에 따라 성실한 세무신고 및 납부의무를 준수하고 있으며, 당사의 세무 담당 임직원은 과세 당국과의 투명한 관계를 유지한다는 원칙하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조세 리스크 관리

LG생활건강은 사업과 관련한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세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세목별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규정하여 조세 관리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세 전문가를 채용하여 전문성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주요한 의사결정 전 사전 세무검토를 통하여 세무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중요한 사항에 대한 세법 해석이 불명확한 경우 회계법인 등 외부 조세 전문가의 자문을 활용하여 최적의 대응 방안을 도출하고 있습니다.

납세 내역 공개

LG생활건강은 법인세 관련 정보를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시스템에 공시되는 감사보고서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감사보고서 상의 감사보고서 및 주석 사항에서 법인세 비용 산출 기준, 이연법인세자산 및 부채, 법인세 비용 구성내역 및 유효세율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납세 의무 이행

LG생활건강은 해외법인과 거래 시 국내 세법 및 OECD 이전가격 가이드라인에 따라 독립기업 원칙에 부합한 이전가격 정책을 수립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각국 과세당국 간 이견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APA(Advance Pricing Arrangement) 제도를 통해 사전에 이중과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BEPS(Base Erosion and Profit Shifting) 프로젝트에 따른 각국의 이전가격 문서화 및 국가별 보고서 제출 의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국가 간 조세제도의 허점을 이용하여 조세 부담을 부당히 경감하는 조세 구조를 사용하지 않으며, 사업 활동을 수행하는 각 국가에서 창출된 가치에 따라 적법하게 과세소득이 배분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형자산, 금융자산 등을 실효세율이 낮은 지역으로 가치를 이전하는 등 조세관할권이 낮은 지역으로의 가치 이전을 금지하고 있으며, 조세피난처(Tax Havens)의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